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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교육일정

프로그래밍 언어(JAVA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교육일정
교육기간
3일
교육금액
1,200,000원(면세)
전체일정보기 수강신청

교육개요

JAVA와 객체지향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이 교육에서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원칙과 JAVA를 사용한 실제 적용법을 배웁니다.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 상속과 다형성, 그리고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사용 방법을 마스터하게 됩니다. 컬렉션 프레임워크와 예외 처리, 제네릭, 멀티스레딩을 이용하여 강력하고 유지보수가 용이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또한, 람다 표현식을 통한 함수형 프로그래밍, I/O 스트림,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UML 다이어그램 및 디자인 패턴을 통해 소프트웨어 설계 능력을 한층 강화합니다. JAVA를 통해 객체지향적 사고를 심화시키고, 현대적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의 여정을 시작하세요.



교육목표

객체지향의 근본 개념을 이해하고, JAVA 언어로 구현하여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을 배웁니다. 또한 클래스, 인터페이스, 상속 등의 개념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코드를 작성하고, 실무에 필요한 디자인 패턴을 적용할 수 있는 전문성을 습득합니다.



강의내용

[Chapter 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요 및 특징]
· 학습 목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개념과 JAVA 언어를 통한 구현을 이해합니다.
· 주요 내용:
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과 JAVA 언어의 특성 배우기
2. 클래스, 객체, 상속 등 OOP 기본 요소 학습

[Chapter 2: 클래스와 객체의 이해]
· 학습 목표:
JAVA에서 클래스와 객체를 정의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 주요 내용:
1. 클래스와 객체의 관계 및 객체 생성 과정 이해
2. 클래스 멤버와 메소드, 생성자의 역할과 사용법 숙지

[Chapter 3: 상속과 다형성]
· 학습 목표:
JAVA의 상속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다형성을 적용하여 코드 재사용성과 유연성을 향상시킵니다.
· 주요 내용:
1. 상속의 개념 및 JAVA에서의 상속 구현
2. 다형성 개념 및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의 활용

[Chapter 4: 컬렉션 프레임워크와 예외 처리]
· 학습 목표:
JAVA의 컬렉션 프레임워크와 예외 처리 방법을 마스터합니다.
· 주요 내용:
1. 다양한 컬렉션 타입과 그 활용법 습득
2. 예외 처리 메커니즘과 사용자 정의 예외 작성 방법 학습

[Chapter 5: 멀티스레딩과 동시성]
· 학습 목표:
JAVA의 멀티스레딩 기법을 이해하고 동시성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주요 내용:
1. 스레드의 생성, 실행 및 동기화 기법 이해
2. 동시성 문제 해결을 위한 동기화 메커니즘 및 Locks의 사용

[Chapter 6: 제네릭과 컬렉션]
· 학습 목표:
자바의 제네릭 사용법을 이해하고, 컬렉션 프레임워크를 활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주요 내용:
1. 제네릭의 문법과 타입 안정성 제공 방법 학습
2. 컬렉션 프레임워크와 주요 인터페이스 및 구현 클래스 활용

[Chapter 7: I/O 스트림과 네트워킹]
· 학습 목표:
자바의 I/O 스트림을 통한 데이터 입출력 처리 및 네트워킹 기법을 마스터합니다.
· 주요 내용:
1. 파일 I/O 작업을 위한 스트림 클래스와 메서드 이해
2. TCP/UDP를 활용한 기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기술 습득

[Chapter 8: 멀티스레딩 프로그래밍]
· 학습 목표:
멀티스레딩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자바의 동시성 프로그래밍 기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 주요 내용:
1. 스레드 생성, 실행, 동기화, 그리고 스레드 풀 사용 방법 배우기
2. synchronized 키워드, wait, notify 메서드 등을 활용한 동기화 기법 숙지

[Chapter 9: 디자인 패턴]
· 학습 목표:
소프트웨어 설계 시 재사용 가능한 디자인 패턴을 이해하고 자바에서 구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 주요 내용:
1. 생성, 구조, 행동 디자인 패턴의 개념과 적용 사례 학습
2. 싱글턴, 팩토리, 옵저버, 전략 패턴 등 주요 디자인 패턴의 구현

[Chapter 10: UML과 소프트웨어 모델링]
· 학습 목표:
UML 다이어그램을 통한 소프트웨어 모델링 기법을 이해하고, 실제 자바 프로젝트에 적용합니다.
· 주요 내용:
1. UML 기본 구성 요소와 다이어그램 유형 이해
2. 유즈케이스, 클래스, 시퀀스, 상태, 액티비티 다이어그램 작성 실습